자녀 주식계좌개설(멜로부부 블로그)

    자녀주식계좌 개설방법

     10달 동안 품고있던 딸이 태어나고 가장 먼저 든 생각 중 하나가 주식계좌를 개설해주는 것이였습니다. 막상 실행으로 옮겨보니 생각보다는 훨씬 간단했습니다. 저는 증권사와 위탁-연계된 은행을 방문해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우선, 저의 주거래 증권사는 키움증권이므로 연계된 은행에 방문했습니다.


     은행방문시 준비물은 1. 가족관계증명서, 2. 기본증명서, 3. 대리인(부or모) 신분증, 4. "대리인 도장(서명불가)" 이 네가지 입니다.
    제가 방문한 은행은 KB국민은행입니다. 처음에 서명으로 가능한줄 알고 도장을 준비하지 못했다가 헛걸음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꼭 준비물을 잘 지참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 은행방문 후 계좌 신청 : 미성년자의 통장은 제한계좌로 밖에 개설되지 않는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루한도 30만원, 창구에서는 100만원까지 비대면 이체가 가능합니다. ATM기도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현금화후 출금시 감안해주세요.

    계좌개설 완료 문자


    2. 은행계좌 및 주식계좌 발급이 완료되면 종이통장과 증권제휴카드(현금카드겸용)을 하나 발급해 주실겁니다. 키움증권 계좌는 개설되어 계좌번호가 나와있으니 이를 바탕으로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좌가 개설되면 아래처럼 문자로 진행방법을 상세히 안내해주니 참고하시면됩니다).

     

    키움 계좌개설 방법

     3.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 로그인 후 키움증권 앱에서 인증센터에서 발급가능합니다.

     자녀주식계좌 개설 후 수익이 나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자녀계좌로 투자를 하는 데에는 세법상 '증여'라는 또다른 큰 산이 있으므로 별도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