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등 비교분석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저는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조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떤 소품보다 조명의 밝기나 특히 조명의 색에 따라서 다른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차가운 느낌의 형광등 색깔(백색) 보다는 노란빛 계열을 선호합니다.

     

     제품 선택시 고려할 부분

     제품 사용의 목적에 따라서 제품선택이 많이 바뀌게 됩니다...
    특히, 캐릭터 모양, 달 모양, 고양이 모양 등은 쉽게 질리게 될 뿐만 아니라 다른 인테리어 요소와 조화가 어려우므로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쉽게 질리는 디자인. 꼭 선택한다면 오른쪽 아래 등처럼 단순한 걸로 선택한다.

     무선 기능(배터리)이 필요없다면? : 더 예쁜 디자인의 유선제품 선택 가능

     디밍(밝기 조절) 기능이 필요하다면? : 밝기조절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를 것

     독서등으로 사용한다면? : 충분히 밝은 제품으로 선택할 것(스펙상의 W 또는 루멘으로 밝기 비교 가능)

     전구교체, AS가 용이한지? : 전구교체가 가능하다면 같은 규격의 다른 예쁜 전구로 바꿀 여지도 있습니다. 안바꿔도된다면 고려할 요소는 아닙니다.

     

    주요 제품

    이케아 ARSTID

    이케아 ARSTID

     가격 2만원대의 엔틱한 느낌의 스탠드로, 줄을 당겨서 켜고 끄는 직관적인 방식의 제품입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지만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에 고급스런 마감으로 최고 추천 아이템입니다. 다만 밝기조절, 무선은 지원되지 않으므로 고정용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장점 : 2만원대 저렴하고 고급스런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 전구교체 가능
    단점 : 유선으로만 가능, 밝기조절 없음
    => 요약 : 안방 협탁 등에 고정으로 두고 사용하기에 적합

     

    고정형 스탠드 구매시 유의할 점

     워낙에 제품군이 많아 주로 디자인을 보게 됩니다.

     스위치 모양을 확인 : 스위치가 전선 중간에 있는 제품보다는 스탠드에 전원스위치가 있는 편이 편할 수 있습니다.
     라탄 제품, 털, 종이 소재로 된 제품 : 먼지, 냄새, 알러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전구 교체 규격을 확인 : 전구 색깔이 맘에 들지 않더라도 바꿀 수 있습니다. 이상한 규격을 사용한다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가성비 : 위의 아케아 ARSTID를 기준으로 품질과 가격 기준을 세우고 비교하면 됩니다.  

     

    스마트 조명 : 디트렌드, 헤이홈, 샤오미 무드등

    왼쪽부터 디트렌드, 헤이홈, 샤오미

      스마트 무드등은 무선에다가 밝기조절, 색상변경, 전원예약 뿐만 아니라, 집안의 센서와 알고리즘 로직으로 특정 시간에 켜진다던가, 특정 조건을 성립하면 켜고 끄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이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구입할 필요도 없을 겁니다. 왜냐면 비싸기 때문이죠... 다만 샤오미 제품의 경우 3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하지만 다른 국산 스마트조명 제품들은 5만원대의 다소 비싼 가격을 자랑합니다.

    장점 : 밝기조절, 색상변경, 예약, 알고리즘까지 스마트폰으로 제어가능
    단점 : 비쌈(샤오미 3만원, 타 국산브랜드 5만원대)
    => 요약 :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나 비싸다.

     

    기타 무드등, 수유등 제품군

    왼쪽부터 아이엠듀,말랑하니,sweet dreams, 오아

     위 제품군들은 2~3만원대 가격에 볼 수 있으며 위의 스마트 무드등과 비슷한 모양입니다. 특히 중점적으로 보셔야 되는 부분은 마감품질이 좋은지 후기를 통해 확인해야 하고, 충전 방식이 마이크로5핀인지 C타입인지, 충전은 간편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이엠듀 : 2만원대 중반, 활용 방법이 재밌는 반면, 마감에 대한 아쉬운 평가
    말랑하니 : 뒤집으면 켜지고 꺼지는 직관적인 무드등이지만, 무선으로 사용하기엔 충전방식이 불편하다는 평가
    sweet dreams : 여러모로 괜찮은 기능과 적당한 품질인듯 보이나, 다소 약한듯한 브랜드
    오아 : 소형기기 전문 브랜드 oa(오아)의 제품으로 살짝 비싸지만 좋은 마감과 배터리 용량이 크고 AS가 용이한 장점

    =>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고급스런 마감에 배터리가 긴 오아 제품이 좋아 보입니다.

     

    특별한 디자인의 제품들

    왼쪽부터 레트로 빈티지 무드등, 라이트하우스 무드등 

     위 제품들은 3만원대의 가격에 특별한 디자인과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입니다. 특히 라이트하우스 무드등이 무선충전도 가능하여 무선충전기가 있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레트로 빈티지 무드등 : 깔끔하고 유니크한 디자인. 구매전 후기 체크 필수.
    라이트하우스 무드등 : 특이한 디자인, 작은 만큼 많이 밝지 않으므로 주의 필요. 무선 충전이 가능!

    => 저는 고정형 협탁등이 이미 있기 때문에 무선 수유등 목적으로 라이트하우스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어떠한 대가 없이 작성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