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한줄요약!
    : 세계 최고 PC 브랜드 HP의 하이엔드 게이밍 브랜드 '오멘', 윈도우 포함에다가 AS도 되고, 디자인도 정말 예쁜데, 조립PC보다 가성비가 좋아서 조립PC쓰던 사람도 선택했다! 대만족!

    저는 2016년에 직접 조립한 컴퓨터를 거의 6년이나 사용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VR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의 에어링크를 이용하여 하프라이프:알릭스 게임을 하다보니 프레임이 너무 떨어지는 현상때문에 플레이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보내주기로 하였습니다!!

    6년간 고생한 조립컴퓨터

     

    저의 선택은 HP의 게이밍 프리미엄 브랜드인 '오멘'이라는 브랜드 완본체를 선택하였습니다.

    조립컴퓨터를 쓰던 사람이 완본체 PC를 산다? 저도 브랜드 완본체 PC는 가격 거품때문에 거들떠도 안보던 사람입니다. HP의 오멘 데스크탑을 선택한 이유는 맨 아래 장단점, 실사용 후기 에서 다루겠습니다!

    모델 명은 30L, 40L, 45L 총 3가지가 있는데, 숫자가 커질수록 크기가 크고 고사양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40L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모델명 : HP 오멘 40L GT21-0004kr 의 기본스펙

    인텔 / 코어i7-12세대 / 엘더레이크 / i7-12700K (3.6GHz) / (인텔) Z690 / DDR4 / 16GB / M.2 / 1TB / 지포스 RTX 3070 Ti / 8GB / 1Gbps 유선 / 802.11ax(Wi-Fi 6) 무선 / 블루투스 / USB 3.0 / USB Type-C / 800W / 윈도우11 / 미들타워 / 22.6kg / 용도: 게임용

    작성일 현재 기준 인텔 최신 CPU인 12세대이며, K모델(오버클럭 가능)과 Z690 메인보드, 수냉식 쿨러 구성으로 오버클럭이 가능합니다!, 무려 지포스 RTX3070Ti가 들어있고, SSD가 1TV입니다. 전원은 800W로 빵빵합니다. 외관도 괜찮은데...

     

    계속된 그래픽카드 공급부족으로 가격상승으로 지포스 RTX3070Ti만 해도 부품가격이 150만원 정도 하다보니... 완본체 PC가격도 만만치가 않아 하루종일 고민하였고.... 결국 이런걸 사기위해 돈을 번 것이다!! 라는 생각으로 주문했습니다!!

     

    첫인상 : 거대하다

    버는 건 오래걸리지만 쓰는것인 금방인것처럼 빨리 도착한 PC... 돈이 헛되지 않게(?) 엄청나게 거대한 박스입니다.

     

    첫인상 : 고급스러운 강화유리, 완벽한 반짝임, 예쁘다!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전원선이 전부입니다.

     옆의 강화유리 도어는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 열립니다. 아마 청소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할때 제외하고는 오픈할 일은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양쪽 모두 쉽게 열립니다.

     반사광때문에 사진에는 전부 담기지는 않지만 전면부와 측면 강화유리, 전체적인 케이스의의 재질과 마감이 정말 우수합니다. 본체가 이왕이면 좀 예쁘고 고급스러우면 좋겠다 하시는분들은 분명히 만족할거 같습니다. 몇 만원짜리 조립용 케이스에서는 절대로 볼 수 없는 퀄리티 입니다.

    정말 멋집니다. 실물이 훨씬 깡패입니다. 와이프도 보더니 한마디 합니다. '와...예쁘다..'

     

    오멘 40L 첫 가동

    전원을 켜니 강화유리 안의 LED가 빛나기 시작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조립PC는 오징어가 되어버리는군요.

     

    첫 부팅 후 세팅

    첫 부팅에서 간단한 설정 몇가지를 진행합니다. 완본체 PC인만큼 윈도우가 포함되어 있어 편하디 편합니다.

    첫 부팅 후 바탕화면

    조금 어색한 윈도우 11입니다. 설정에서 간단하게 시작 표시줄을 왼쪽으로 옮겨주면 예전 윈도우나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애플 맥킨토시와 같은 깔끔하고 디자인적인 UI가 적용된 느낌이라 오히려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 소프트웨어

     오멘 게이밍 허브 라는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본체 케이스의 LED 색상, 패턴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오버클럭이 가능한 PC인만큼 오버클럭 세팅까지 지원합니다!!

     

    성능은?

     하프라이프:알릭스, 레드 데드 리뎀션2, 딥락 갤럭틱 등 몇몇 게임을 구동시켜 봤습니다. 최고 품질 세팅으로 진행해도 어떠한 상황에도 크게 프레임이 떨어짐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대만족이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 사용한 후 장단점을 작성해 봅니다.

     

    오멘 40L 데스크탑의 장점

    장점1. "가성비, 조립PC보다 비슷하거나 저렴한데, 윈도우까지 포함이다."

    아래 동일 사양 다나와 견적비교(심지어 최대한 저렴한 부품들로 고름)를 보면 됩니다.

    오멘 40L 조립비교

    장점2. "조립 실수로 인한 위험도 없고 편리하다!."

    과거 제가 처음 PC를 조립했을 때 알수 없는 원인으로 메인보드에 쇼트(불꽃)이 발생하여 메인보드 태워먹는 바람에 AS센터를 직접 왔다갔다 하는 수고로움과 교환비용까지 지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PC 조립에 숙련된 분들이라면 괜찮겠지만, 굳이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심지어 더 싼데 말이죠.

     

    장점3. "AS가 된다. 심지어 1년 무료방문! "

    AS가 필수인 사람에게도, 굳이 필요하진 않은 사람에게도, 해준다는데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죠?

     

    장점4. "완벽한, 군더더기 없는 예쁜 디자인, 뛰어난 쿨링성능은 플러스"

    이부분에서 특히 100점을 주고 싶습니다.

    게다가 특징적인 공기순환구조로 쿨링성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장점5. "세계 최고의 완본체 PC 회사인,

    HP가 공들여 만든 최고 프리미엄 브랜드가 '오멘'이다"

    보통 완본체 PC브랜드는 삼성, LG 이정도만 알고 계실 수도 있는데, 세계적으로는 Dell과 HP가 가장 유명합니다. 특히 Dell이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았었으나, HP가 최근 치고 올라오며 곧 점유율 1위를 달성할 듯 합니다.

    그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 최고 프리미엄 라인이 '오멘'입니다.

     

    기타 편의성: USB상부 포트, LED라이팅 커스터마이징, 전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용이(메인보드 램 소켓 배치) 와이파이, 블루투스...등등 

     

    오멘 40L 데스크탑의 단점

    단점1. 크기가 크고(20.5 x 47 x 47), 무겁다(약 19kg)

    => 30L, 40L, 45L 로 갈수록 무겁고 큽니다. 게이밍 고사양 CPU와 GPU를 탑재하려면 쿨링을 위해 어쩔수 없는 측면이 있습니다.

    단점2. 원하는 사양을 선택할 수는 없다.

    => 그런데, 구성이 좋아서 문제없습니다.

    단점3. 조립하는 재미(?)는 없다

    => 조립도 나름의 로망입니다만... 스트레스도 상당합니다.

     

    실사용 후기 : 제가 브랜드 완본체를 쓰는 날이 올거라고 생각 안했는데, 오멘 40L의 실사용 후기는 대만족입니다. 오멘 전용으로 주문한 선반 설치 사진으로 마무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