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지가구 수방수납장(그레이) 높이조절 다리 DIY로 바닥 수평맞추기


     어느날부터 아이엔지가구에서 산 주방 수납장의 상판이 휘고, 문이 삐뚤삐뚤 안맞기 시작했습니다.
    원인은 바로 수평이 맞지 않는 바닥 때문이었습니다.

    (좌) 문이 삐뚤삐뚤, (우) 수납장 뒷면을 보면 바닥은 벽에 붙어있지만, 윗부분은 벌어져 있음.


     기울어져 있는 바닥때문에 무게중심이 한쪽으로 치우쳐 가구가 뒤틀리고 문이 삐딱해졌습니다.
     문제는 이 상태를 계속 유지하면 나무 자체가 뒤틀릴 우려가 있습니다! 상판은 이미 조금 휘었네요...ㅠㅠ 그래도 내버려 두면 수납장을 아예 못쓰게 될 판이었습니다.

     

    사용한 제품

     그래서 제가 찾은 제품은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알루미늄 높이조절 다리였습니다. 별로 어려워 보이지 않고, 20개 정도 사도 비싸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약해 보이지도 않았고, 실제로도 좋았습니다. 길이가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0mm를 사용하면 추가 높이조절로 115mm 정도 까지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높이조절 가구 다리' 등 적당한 키워드로 검색가능합니다.

    10mm를 설치하면 무려 로봇청소기도 들어갑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높이조절 다리 설치 방법

    높이조절 다리 설치 방법

    별로 방법이랄 것도 없습니다. 설치할 곳을 미리 표시한 후, 해당 부속을 전동드릴이나 드라이버로 가구에 피스나사를 박은 후, 다리를 돌려 끼우면 됩니다.

    높이조절 다리 설치 후

     

    다리 설치 및 높이조절 완료!!

     설치가 다 끝났습니다. 높이조절 부분을 그냥 손으로 돌려도 잘 돌아가기 때문에 조절도 너무 쉽고 정말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조절부분이 플라스틱이라 무게를 견딜까 싶었는데 충분했습니다. 상판과 문짝이 일렬로 깔끔하게 정렬되었습니다. 오예 보기만 해도 마음이 정화됩니다!!

    어떠한 대가 없이 작성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