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온 산후조리원 솔직후기! (멜로부부 블로그)


     출산을 끝내고 드디어 조리원으로 입소했습니다. 최근 인기몰이를 한 드라마 '산후조리원'을 미리 신랑과 함께 봤던지라 드라마에서 보이는 산후조리원과 실제 산후조리원은 어떻게 비슷하고 어떻게 다른지가 너무너무 궁금하더라구요 ! 

    제가 입소한 산후조리원은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지온 산후조리원'입니다. 제가 이 곳을 선택한 이유는 1. 밥이 맛있다 2. 마사지가 좋다 이 두가지 이유 였습니다.

    화장실
    vip

    저는 VIP 2주로 선택하였습니다. (270만원 / 계약금 30만원 선납) 다른 조리원은 마사지 패키지가 방값에 포함되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은 방값과 마사지패키지가 별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주 이용시 A,B,C타입 모두 이용가능하며, 10일 이용시에는 A타입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2주 프로그램 했다가 나중에 10일로 변경하였어요.. 잠자리가 예민한 편이라 불편해서 오랫동안 잠을 잘 수가 없더라구요 ㅠㅠ 코로나로 인해서 외부교육도 전부 취소된 상황이고... 밥먹고 마사지 받는것만 아니면 계속 넓은 방안에서 혼자 있어야 하는게 너무너무 싫었어요...!! 마사지나 밥 모두 예상했던대로 좋았지만... 10일로 변경하고 마사지도 B타입 선택했다가 A타입으로 변경하고 차액을 지불하였습니다.

    설명

    먼저 입소를 하게 되면, 상담실장님과 신생아실장님이 방에서 혹은 신생아실에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십니다. 주로 알아야할 사항은 

    - 매일 1회 모자동실(13:00 ~ 14:30/신생아실 소독/모자동실시간에 보호자는 나가있어야해요 그 외에는 보호자 상주 및 출입 가능! )     - 식사 3회 간식 2회 매일 제공    - 매일 아침 여사님이 청소 해주시고, 옷도 새로 갈아주세요. 개인 빨래의 경우 속옷은 빨아주십니다.        - 수유콜의 경우, 이 조리원은 절대 눈치주거나 강요하시지 않습니다. 전적으로 엄마 자율! (저는 단유할 예정이라 말씀드리니 수유콜은 입실기간동안 안주시기로하셨고, 따로 메모해서 잘 챙겨주십니다. 유축한거만 잘 가져다 드리고 있어요 )

    베베캠

    베베캠은 매일 16:00~ 16:30 (하루 30분) 가능합니다. 산모 제외 5명까지 추가등록 가능해요 (아빠 및 양가부모님) 근데 베베캠을 해도 저희 애기는 계속 자고있기도하고 어른들 같은 경우에 어플깔고 회원가입하시려면 너무너무 번거로우 실거에요.. 누가 대신 해주지 않는이상 ㅠㅠ 그래서 저는 모자동실 시간에 영상통화로 아기 보고싶어하시는 분들한테 보여드렸어요

    아기면회!

    그리고 신생아실 아기면회! 수유콜, 모자동실을 제외하고는 아이를 직접 안아주거나 할수는 없구요. 신생아실 창문 통해서 방 번호를 보여드리면 아기를 창쪽으로 데리고 와주세요 ~ 따로 시간제한은 없구요 유도리 있게 다른 산모님이 기다리고 계시면 조금 보다가 비켜드리고 대기 없으면 쭉 오랫동안 보고 그랬어요 ㅋㅋ 볼 수 있는 시간은 아침 6시부터 12시 30분 / 오후 4시 30분부터 11시 30분 이 중에는 아무때나 가시면 되요 ~ 

    마사지는 입실하셔서 패키지 선택하시면 각 마사지사 분들이 전화나 문자 주시며 스케줄 바로바로 잡아주십니다 :) 그래서 편했어요!

    밥밥밥

    앞서 말했듯이 여기는 밥이 정말 잘나옵니다... 샐러드 같은 경우엔 소스를 여사님들이 다 직접 만들어주시는것 같았어요 항간에는 중간중간에 간식제공되는 것 때문에 밥양이 작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양이 많은 편은 아니긴 해요 근데 간식까지 꼬박꼬박 다 챙겨먹으면 딱 알맞을것 같아요. 모유수유랑 마사지하니까 붓기도 빨리빠지고.. 밥도 꼬박꼬박 잘 챙겨먹으니 금방 살이 다 빠졌어요 ㅋㅋㅋㅋ 임신하고 10k정도 쪘는데 지금 조리원 5일차 8kg 빠졌습니다 !!! 걱정말고 안심하시고 꼭꼭 식사 다 챙겨드세요 ~ 

    그 외 추가적으로 기억나는 특징은

    -BCG주사는 조리원 입실해있는 동안은 맞히시면 안됩니다(퇴소 후 맞히세요)     - 모자동실 시간에 아이가 배고파서 우는 경우에는 신생아실로 전화하시면 분유 태워서 가져다 주십니다. 다만 목욕시키고, 대변볼때 씻겨주는 것 등은 따로 알려주시지는 않는 것 같아요... 저도 지금 유튜브를 보면서 공부중이랍니다 ㅠㅠ   - 유축기는 별도로 가져오셔도 되고 구비되어있는 유축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소모품은 조리원에서 별도로 구매 가능한것같습니다 (저는 별도로 가지고왔고, 호환되는 젖병도 따로 가져왔어요.) 

    - 방이 좀 건조한 편이니, 예민하신분은 가습기 꼭 챙겨오세요 !    - 잘때 창문통해 바람이 좀 들어와요... 조금 춥습니다. ㅠㅠㅠ                  - 사용하는 기저귀는 하기스 매직컴포트 / 분유는 아이엠마더 / 젖병은 그린맘 사용하십니다 ^^ 

    최근에 맘카페에서 지온 산후조리원에 대해 여러가지 이슈가 있었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했는데 신생아실 선생님들도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잘 설명해주셔서 큰 불편함없이 마지막까지 잘 지내다가 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